카테고리 없음

미래에 가장 빛이날 산업중 하나인 바이오 사업

Milkey way 2021. 3. 9. 11:46

 

1. 바이오산업의 의미와 과정

  바이오산업이란 바이오테크놀로지(biotechnology)를 기업화하는 새로운 산업분야이고 생물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향    상시 카거나 개량하여 자연에 극히 소량의 물질을 대량으로 생산하고 새로운 생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 

  바이오산업의 다양한 예중에서 바이오 플라스틱 폐자원 순환기술을 예로 들면 이 기술의 과정이 목표는 유기적 재활용이다. 순서는 바이오 플라스틱을 만들어낸 다생 분해성 플라스틱 상품들을 사용하고 바이오 폐기물에 버리면 바이오 폐기물 분리수거를 헌다. 그리고 그  폐기물을 처리하고 비료 화하는 과정에서 바이오 가스가 나오게 된다. 그때 나오는 비료는 식물의 비료가 되고 바이오 리파이 노리가 된다. 이것이 계속 반복되는 것입니다.

2. 바이오산업의 종류

    바이오산업의 종류는 유전자 제조 합기 술, 대량 배양기술, 세포융합 기술, 바이오 리엑터 기술 등이 있다. 

 

첫 번째로 유전자 제조합 기술은 생물체에서 특정한 유전자를 꺼내 생육이 빠른 유전자에 넣는 기술로 주로 의약품을 만드는 분야에서 쓰이고 당뇨병을 치료하는 인슐린과 암 치료에 이용되는 인터페론을 실용화시켰습니다.

 

두 번째는 대량 배양 기술이다. 이 기술은 다세포의 생물체로부터 무균적으로 조직을 때어내서 여기에 영양을 주고 배양과 증식시키는 일로 식물로 할 경우 무제한으로 증식이 가능하다. 이 기술은 1907년 R.G해리슨이라는 사람이 개구리의 신경조직을 개구리의 림프액 속에서 배양하여 성장시키는데서 처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세 번째로 세포융합기술은 말 그대로 다른 2개 이상의 세포를 합쳐서 새로운 세포를 만드는 기술이다. 이 기술로 만든 대표적인 식물은 토감(토마토+감자), 무추(무+배추), 가자(가지+감자)등 이 기술로 만든 품종은 다양하다. 또 임상 잔 단과 암 치료에도 쓰이는 기술로 우리 삶 속에서 아주 폭넓게 이용되는 기술입니다.

 

네 번째로 바이오 리액터의 말뜻은 생물반응 창 치이다. 생물은 채네에서 다양한 효소를 이용하여 분해와 생명유지에      필요한 물질을 합성하고 있다. 분해와 합성 반응은 모두 상온 상압에서 이루어지고 생명체마다 적합한 것을 효율적으로 만들어낸다. 체내에서 이루어지는 과정을 외부장치에 접목시켜 실현시키면 자원절약과 에너지를 절약이 가능하고 이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건설, 설비 비용도 줄일 수 있으며 매연, 유해물질, 소음공해가 발생하지 않아 효율적이다. 세균이나 효모를 발효시켜서 우리가 주로 먹는 간장, 된장, 고추장, 술, 식초 등 만들 때의 발효조도 이 바이오리액터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기술의 단점은 물에 잘 녹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이 어렵다. 하지만 이 단점은 효소를 고정화시켜 해결이 가능하다. 이 처럼 바이오기술은 우리 삶과 많은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3. 바이오산업의 미래 성장력

바이오산업의 미래가 밝은 이유는 사람들이 무분별한 자원낭비와 환경오염으로 인해 지구가 망가지고 있고 이산화탄소와 매연 등 오존층을 파괴하는 온실기체의 양이 산업혁명 이후 약 50% 정도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주었지만, 이러한 바이오 기술을 이용하여 자원을 아끼고 환경오염을 줄이고 산업혁명 이후 급격히 늘어난온실가스의 양을 줄이고 오존층을 회복시키기 위해 노력하기 위해서 바이오 기술을 연구하여 다시 산업혁명 전의 지구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또 현재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사회적등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바이러스들이 나오지 말아야 하지만 앞으로는 코로나바이러스 보다 더 강력하고 전파력이 빠른 바이러스들이 나올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 바이오 기술 중 대량 배양 기술을 이용해 그 특정 바이러스를 무한대로 복사한 후 다양한 실험을 통해서 백신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바이오 기술이 미래에 큰 영향을 미쳐 바이오산업의 성장력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현재로써는 바이오기술이 크게 발전한 것이 아닌 조금씩 조금씩 성장해나가고 있는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바이오 기술의 성장력의 예상하여 바이오 회사들의 주식이 상승하는 곳이 떨어지는 쪽보다 눈에 띄게 드러납니다. 그리고 미래에는 로봇들이 등장하여 우리의 일자리를 뺏어간다 이러한 내용을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비하기 위해 미래에 성장 가능성아 주 높은 바이오 기술에 관심을 가진다면 미래에 조금 더 가능성 있고 쉽게 얻을 수 있는 바이오와 관련된 직장을 얻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현재 바이오 산업의 주식 상황